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도시공사, 홀몸어르신가정에 “사랑의 떡만둣국”전달

임직원이 함께 손만두를 빚으며 이웃의 따뜻한 설 맞이 기원

  • 입력 2022.01.27 09:27
  • 기자명 송준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준섭 기자 /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는 26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은 공사 임직원이 떡만둣국 밀키트(Meal kit)와 약과, 식혜 등 명절 음식을 담아 홀몸어르신 28가구에 전달했다.
공사는 매월 2회씩 구내식당에서 갖가지 영양소가 담긴 반찬을 만들어 지역 홀몸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반찬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은 임직원이 함께 떡국에 들어갈 만두를 직접 빚어 더 의미가 있다.
이번 떡만둣국 나눔을 위해 서영삼 사장과 임직원 등 20여명은 구내식당에서 떡국에 들어갈 만두 500개를 직접 빚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위생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 위생장갑 착용과 함께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된 식탁에서 진행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만들어진 만두는 30여명의 직원들이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서영삼 사장은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공사 임직원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만두를 빚었다” 며 “올해도 우리 주변에 외롭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안산도시공사가 더 세심히 살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1인 1나눔계좌 갖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부모·기초수급자 가정 아이들에게 손뜨개 목도리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이어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