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 진행

  • 입력 2022.01.25 10:14
  • 기자명 김대실·최종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실·최종일 기자 / 사회복지법인 사랑교육복지재단에서 수탁 운영하는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내 청소년들의 동계방학을 맞이해 지난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일간 진행된 활동에서는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1월에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해드리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둔 어르신들의 정서적인 지지를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손글씨로 어르신들의 생신축하편지를 작성해 전달했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의 활동으로 따뜻한 생신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함께한 어르신 중 한분은 “추운날씨임에도 손주, 손녀 같은 복덩이들이 찾아와 생일을 챙겨주니 너무 고맙다. 이런 축하를 받은 지가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공완식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 간의 왕래도 줄어 든 지금 시기에 어르신 청소년 복덩이들로 인해 어르신들의 생신이 따뜻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남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오는 8월에 자원봉사 포털사이트(VMS, 1365)를 통해 모집하며 행복이음팀(031-826-7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