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청, 파군재 삼거리 조형물 야간조명으로 팔공산 밝힌다

  • 입력 2022.01.24 11:10
  • 기자명 성승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승연 기자 / 팔공산 진입 관문을 알리는 조형물이 파군재삼거리에 설치됐다.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동구 공산동 파군재삼거리 일원에 ‘파군재 진입관문형 조형물’ 설치사업을 완료하고 현재 야간경관조명 시범 운영 중이다.
파군재 진입관문형 조형물은 파군재삼거리 일원을 관통하는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발생된 거대한 고가 교량으로 훼손된 자연경관을 조형적 구조물로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대구시 대표 명산인 팔공산의 품격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에 설치된 조형물은 교량의 전면과 후면의 상부 측면에 부착시키는 방식으로 전면은 폭 75m, 높이 5.6m로 팔공산의 서봉, 동봉, 비로봉을 포함한 전체 능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입체적인 작품으로 표현했다. 특히 화려한 야간조명 연출을 통해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사업비는 10억 원으로 디자인은 지난 2월에 전국 공모와 대구시, 도로공사 등 관련기관과의 협의, 주민설명회, 지역 전문가의 자문과  대구시 공공디자인 진흥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동구청은 이번 조형물 설치를 시작으로 팔공산 전역에 분포돼 있는 다양한 역사 및 관광자원들에 대해서 디자인을 입히는 작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파군재 삼거리 야간 경관조명 점등식이 오는 25일 오후 5시40분에 열린다. 배기철 동구청장을 비롯해 관계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하며, 식전공연, 점등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팔공산은 우리 동구 뿐만 아니라 대구를 대표하는 명산이다. 앞으로 팔공산 경관 개선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