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천해누리복지관, 25가지의 유아식 레시피 담긴 읽기 쉬운 자료 배포

“맛과 영양 가득한 요리로 우리 아이에게 사랑을 전해요”

  • 입력 2022.01.16 16:17
  • 기자명 안길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길필 기자 /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은 2021년 한 해 동안 방문발달코칭을 통해 자녀를 양육하는 장애인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유아식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총 25가지의 레시피를 선정해 “엄마가 직접 만드는 사랑가득 유아식” 레시피북을 제작했다.
방문발달코칭은 (재)아름다운가게 희망나누기 지원 사업으로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영양·조리 전문가가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유아식 조리법을 알려주는 ‘영양가득 사랑가득 유아식 교육’, 유아특수교사가 영유아의 발달지연 여부를 확인하는 ‘발달검사’, 각 연령별 적절한 발달촉진 놀이법을 안내하는 ‘발달코칭’, 안전 및 위생 관리 여부를 놀이 환경 평가로 확인하고 발달에 적절한 놀잇감과 도서를 제공하는 ‘놀이환경 컨설팅’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유아식 교육에서 전문가와 부모가 함께 만들어 본 레시피 중 25개를 선정해 읽기 쉬운 자료로 “엄마가 직접 만드는 사랑가득 유아식”을 제작했으며, 이는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우선적으로 배포한 후 서울시 장애인 유관시설의 신청·접수를 받아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 가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유아식 교육 자료가 활용될 수 있도록 양천해누리복지관 홈페이지에 PDF 파일이 업로드 됐다.
복지관 김경환 관장은 “이번에 제작된 유아식 레시피북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많은 가정에 영양가 있는 한 끼 식사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