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2022년 언양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공모 시작

  • 입력 2022.01.11 11:05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은 12일부터 2022년 언양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사람의 場:헌양의 귀환’(언양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 공모 예정인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해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의 소소한 숙원사업들을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획, 실행, 해결함으로써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향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실질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 운영, 관리할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군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참여 대상자는 언양읍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언양읍 소재에 사업지를 둔 사업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그리고 현재 언양도시재생 주민협의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6개 분과에서도 각 분과의 성격에 맞는 사업들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는 팀(최소 5명이상으로 구성)으로 가능하며, 개인은 제한된다.
총사업비는 9천만원으로 사업당(1팀 1사업 제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기간 및 사업접수 기간은 1월 12일(수)부터 2월 4일(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조)까지다.
울주군 관계자는 “본 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주민 역량강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