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중소기업 비대면 통상 포털시스템 구축

  • 입력 2021.12.20 11:42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은 중소기업 통상 지원사업을 한데 모은‘울주군 통상 포털 시스템(http://2021.uljutrade.kr)’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은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의 작업 기간을 거쳐 포털시스템 개발을 완료했으며, 이번 달 시험 운용 기간을 거쳐 2022년 1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울주군 통상 포털시스템은 울주군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사업 정보를 포털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더불어,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들도 울주군의 통상 포털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접수 및 운영과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돼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 향상도 기대된다.
울주군은 또한 수행기관별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기관별 자료수집 및 사업추진 성과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통계분석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업 밀착형 지원사업 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울주군은 매년 해외 시장개척지원, 수출중소기업 역량 강화 지원, 해외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 혁신사업 등 4개 분야에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0개의 단위 사업을 추진하고, 매년 약 100여 개 기업을 지원해왔다. 그동안은 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수행기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공지와 신청 접수가 개별적으로 이뤄져 기업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울주군 관계자는“이번 온라인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지원사업 수행기관이 갖고 있었던 애로를 해소하는 한편, 울주군의 기업 밀착형 통상 지원정책을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