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교연, 송태섭 대표회장 연임

제11회 정기총회 열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등 악법 저지 다짐

  • 입력 2021.12.17 09:52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제11회기를 맞이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내년에도 연합기관 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 등 악법 저지를 위한 다짐도 덧붙였다.
16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한교연 제11회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직은 송태섭 목사가 연임하게 됐다.
단독 후보로 나서 박수로 추대된 송 대표회장은 “부족한 저에게 지난해에 이어 연임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한편으로는 부끄럽기도 하다”며 “적극적인 기도와 협력을 통해 든든히 성장해 가고 있다. 그 증거로 14개의 교단과 5개의 단체가 금년에 한교연에 가입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교연은 서로 존중하고 섬기고 감사하면서, 우리 안에서도 화목이 이뤄지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다른 연합기관과도 소통하며 통합의 길을 분명히 마련하겠다”며 “한국교회를 보호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해 강한 연합의 삼겹줄이 돼 복음의 지경을 넓혀가는 데 힘쓸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성경으로 돌아가 교회 본연의 정체성을 세우며, 시대 사명자로서 정직성을 회복하고 파수꾼의 사명을 잘 감당해, 우리 안에 잘못된 신학 사상과 이단을 배격함과 동시에 악법과 독소조항을 고쳐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총회에선 상임회장에 원종문(통합피어선)·김효종(호헌)·김학필(예장한국) 목사, 신임 서기에 홍정자 목사(진리)를 선임했다.
한편 앞선 개회예배에서는 원종문 목사(상임회장)의 사회로 문원순 목사(민복협 대표회장)의 기도, 김고현 목사(총무협 회장)의 성경봉독에 이어 특별기도가 진행됐다.
서정환 목사(순장 총회장)가 나라와 민족의 평안과 발전을 위해, 조성훈 목사(대신대한 총회장)가 남북의 평화로운 복음통일을 위해, 한호석 목사(순복음 총회장)가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위해, 김태곤 목사(개혁합동 총회장)가 한국교회연합과 세계선교를 위해 각각 기도했다.
이어 ‘들어야 할 소리’를 주제로 설교한 양병희 목사(증경 대표회장)는 “혼돈된 시대, 정체성을 잃은 한국교회와 이 시대를 향해 한국교회연합이 제사장적이고 선지자적인 목소리를 전하는 바른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