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공감DAY 성료

  • 입력 2021.12.06 12:59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은 4일 군청에서‘너도나도 평생학습, 평생학습으로 하나 되다’평생학습 공감DAY 라는 주제로 2021년 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체험대전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울주 지속가능발전 평생학습 체험대전』은 울주RCE분과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고 울주군에서 후원한 행사로 울주군의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학습정보와 성과를 나누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을 널리 알려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혜정 요리연구가를 모시고 소중한 나에 대한 행복 특강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와 더불어 평생학습동아리 작품 360여점을 전시하고 성인문해 시화전을 통해 배움의 열정과 감동을 전했다.
또한,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재활용에 동참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평생학습동아리 공연으로 눈과 귀가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을 위해 온라인 체험마당을 12월 4일, 5일(2일간) 운영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배부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방역수칙에 따라 백신 접종완료자만 대면 참여 가능하도록 사전 안내하고, 행사 당일 군청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출입자 명부관리, 백신패스 증명 확인 등을 철저히 지켰다.
이선호 군수는“코로나19 상황임에도 군민들이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해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평생학습 공감DAY를 통해 군민들이 평생학습에 더욱 많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군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