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보건소, 새내기 공무원 업무연찬

  • 입력 2021.11.29 12:46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 보건소(소장 김봉수)는 지난 11월 3차례에 걸쳐 2021년 신규공무원 대상 업무연찬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공무원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예산 실무, 민원 응대 요령과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복무를 교육했다.
또한 신규공무원들은 본인이 근무하는 부서가 실행하는 사업을 설명하고 코로나19 대응 등 업무에 관한 애로사항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업무연찬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은 보건소에 대한 자긍심과 이해도를 고양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봉수 소장은 “신규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으로 공직사회에 올바르게 첫발을 내딛고 공직사회를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돼 지역 보건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편안하게 소통하는 자리를 수시로 마련해 고충을 이해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이번 기회로 제 업무 외에 보건소에서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업무를 처리하는지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구 보건소는 코로나19 대응 역학조사, 선별 진료, 예방접종 등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보건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을 신규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