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시설관리공단, 인천서구 1388 청소년지원단 인천광역시 버스운송사업조합 디지털성범죄 예방에 동참

  • 입력 2021.11.29 12:44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서구(서구청장 이재현)의 지원으로 서구 관내 청소년(만 9세-24세) 학교밖청소년에게 상담 및 긴급구조,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센터는 1388청소년지원단에 발견·구조지원단으로 참여 중인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의 협조를 받아 인천 버스사업장 약 40곳에 디지털성범죄 유형이 나와 있는 예방 포스터를 부착해 디지털성범죄 예방에 힘을 모았다. 
버스운송사업조합 김헌주 수석부이사장은 “디지털성범죄는 개인의 일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 이렇게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돼 뜻깊고 디지털성범죄 근절과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현재 디지털성범죄 예방 홍보사업으로 인천지하철 2호선 객차 및 관내 학교, 청소년 유관기관, 도서관, 대안학교 등에 예방 포스터를 개제했는데 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도 예방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청소년들에게 디지털성범죄가 범죄가 아닌 일상적인 놀이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예방 포스터로 경각심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388 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위기(가능)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청소년 지원을 위해 홍보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