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종합자원봉사센터, 양평初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실시

4일간 양평초등학교 203명 학생 대상, 자원봉사를 통한 타인 존중 교육 진행

  • 입력 2021.11.26 14:18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양평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내면의 아름다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평초등학생 6학년 20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로 타인에 대한 존중을 배우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어른이 되기 위한 가치관을 확립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의료종사자, 경찰·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 있는 분들을 위한 응원 편지를 작성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해당 손 편지는 추후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선별진료소, 경찰서, 소방서 등 관련 기관에 전해질 예정이다.
윤기용 양평군자원봉사센터장은 “센터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의 올바른 이해와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키우며 성장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는 3만 2천여 명의 자원봉사자, 158개의 자원봉사수요처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시간관리 등 관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