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2동, ‘인천 평생학습대상’서 대상 수상

인천시 내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지역특성과 주민 삶에 기반 한 공동체 활성화

  • 입력 2021.11.25 14:08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연수2동 행복학습센터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천 평생학습대상에서 평생학습 추진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대상(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 평생학습대상은 인천시 내 평생학습 참여와 실천으로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평생학습 분야의 시상이다.
지역특성과 주민 삶에 기반 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랑의 수건 모으기, 출산 선물 지원,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 등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등 주민주도 지역 평생학습 문화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생학습을 통한 주민과 지역이 함께 공존하기 위한 수어교육, 연e풍물패, 독거남성지원 프로그램, 유용미생물(EM)마을환경지킴이, 소외 없는 이웃사촌, 층간 소음 예방교육, 안전한 먹거리 ‘GMO OUT’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했다.
주민주도의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자연과 사람을 잇는 아름다운 마을 숲 가꾸기, 비대면 마을공론장, 원인재 문화의 거리, 온라인 숙의총회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온(ON)동네 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연수구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들이 지역의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기관 역량 향상을 위한 정책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