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 평생교육+ESG 프로젝트 ‘읏짜 읏짜 챌린지’ 성료

  • 입력 2021.11.16 13:18
  • 기자명 안영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영숙 기자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평생교육 분야에 ESG경영 개념을 도입한 ‘주라주라 힘을 주라~ 읏짜! 읏짜! 챌린지’를 최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읏짜! 읏짜! 챌린지’는 지난 8월부터 2021년 하남시 하반기 3대 역점사업인 환경·자족·교육과 범세계적 의제로 부각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념을 선제적으로 도입한 평생학습도시 구현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R(인식단계-지속가능한 삶을 이해) ▲A(전략수립 단계-생활속 실천전략 수립) ▲C(공진화 단계-함께 실천을 위한 학습) ▲E(확산단계)라는 4단계 과정으로 지속가능한 RACE를 펼쳤다.
특히 지속가능 RACE 마지막 과정인 E(확산)단계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노력과 실천 도모를 목표로 ‘다다익선 위클리 미션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지난 9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8주에 걸쳐 진행했다.
매 주마다 ▲줄이고(쓰레기, 환경호르몬, 전기, 일회용품 줄이기) ▲거절하고(플라스틱, 과잉소비, 영수증 거절하기) ▲재활용하고(버리기 전에 한번 더!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 등 ESG관련 활동을 업데이트하며 삶 속에서 지구를 위한 실천이 습관으로 이어지게 했다.
30회 이상 최다 게시글을 인증한 한 참여자는 “챌린지 4단계 모든 과정을 거치면서 환경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생활 속 실천 방법까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나의 작은 실천이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한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하남 시민의 환경문제 인식과 실천을 촉구하고자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7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270개 이상의 실천사례가 올라와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읏짜! 읏짜! 챌린지 등 지구와 환경을 살리는 일에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