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아동학대 예방의 날 「울쭈TV 부모특강」마련

  • 입력 2021.11.15 12:02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이 16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을 맞아「울주군 부모특강 시리즈」를 울쭈TV(울주군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다.
올해 3월 개최한「아동학대 근절 및 신속대응 울주시스템 마련 토론회」에서 아동보호 관련 전문가 17인이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아동학대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부모특강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부모교육 전문가 임영주 박사가 강의한 부모특강 시리즈는 총 3편으로 <1편. 자존감을 높이려면 이것만은 꼭!>, <2편. 훈육과 학대는 한끗차이>, <3편. 상황별 훈육의 실제(Q&A)>로 구성돼 있다.
아동학대 예방주간(11.19.~25.)에 더 많은 울주군민이 부모특강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동영상 QR코드를 삽입한 아동학대 예방홍보 리플릿 4만부를 울주군·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강남교육지원청·울주경찰서가 함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울주군은 작은결혼식 지원 및 주택매입·전세대출 이자 지원 대상 신혼부부 162명에게 부모교육을 시행했으며,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10월 민·관 협력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및 울주군 직원 대상 공공부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양육상담, 부모양육태도 교육, 양육 스트레스관리 부모교육, 영유아 문제행동 이해, 아동권리존중 교육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연중 운영해오고 있으며, 연간 400여회, 1,700여명의 보호자들과 보육교사들이 참여했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연간 5회 시행해 453명이 수강을 완료했다.
이선호 군수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훈육과 학대의 차이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모특강을 통해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훈육의 해법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