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군-한국동서발전 「울주 미래 희망에너지타운 조성」공동추진 협약

  • 입력 2021.11.02 11:19
  • 기자명 이두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두호 기자 / 울주군은 2일 군청에서 이선호 울주군수와 김영문 한국동서발전(주)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울주 미래 희망에너지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미래 희망에너지타운은 탄소중립시대 울주군이 청정에너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울주군 내 유휴부지에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울주군은 사업추진에 필요한 유휴부지 정보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동서발전은 태양광·풍력·수소융복합·미래 등 테마별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을 담당한다.
1단계로 삼남읍 상천리 지역의 도로 유휴부지를 활용해 태양광(0.6MW)과 연료전지(8MW급)를 융합한‘햇빛 상생 발전사업’을 내년 3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상천리 주민 117세대에 도시가스 배관 설치를 지원해 주는 생활 SOC형 연료전지 발전사업이다.
또한, 도심의 광장, 보도, 자전거 도로 등을 발전부지로 활용해 발전하는 노면블럭형 태양광 발전 연구개발품을 내년 4월 서울주문화센터 광장에 설치해 실증을 추진한다.
이선호 군수는 “탄소중립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의 흐름으로 오늘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및 울주 미래 희망에너지 타운 조성을 통해 저탄소 청정에너지 울주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