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드코로나 대응사업‘온화’

팬데믹을 넘어온 새로운 세대의 성장 지원

  • 입력 2021.10.25 13:25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립됐던 취약계층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고 사각지대 없는 심리방역과 촘촘한 청소년사회안전망 구축을 도모하는 맞춤 프로그램『위드코로나 대응 사업 온화(ON話)프로젝트(이하 온화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온화 프로젝트는 유관기관 자문과 수요조사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외박이 전면 금지됐던 보호시설 청소년과 은둔형 외톨이 청소년, 부모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청소년·부모의 회복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힐링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야외활동(글램핑), 온라인 원예 테라피, 쉐프와 함께하는 하루, 은둔형 청소년 대상 자립역량 강화 요리 프로그램, 부모 소진 예방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주변 분들의 마음 건강지킴이 활동 지원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었으며, 위드코로나 시기에 특별 기획한 온화 프로젝트를 통해 심리 정서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회복탄력성을 키워 건강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