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투자포럼서 송도바이오클러스터 비전’ 소개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본부장 UNCTAD 주최 ‘글로벌 투자유치’ 온라인 세션에 참여

  • 입력 2021.10.21 13:26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는 ‘제7차 세계 투자포럼(World Investment Forum)’에 참여,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도약하고 있는 송도바이오클러스터의 성과와 비전 등을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세계투자포럼은 ‘UNCTAD(국제연합무역개발협의회)’ 주최로 격년으로 개최되며 전 세계 160여 개국 5천여 명의 투자 관계자를 비롯해 각국의 정부, 글로벌 회사, 투자관계사, 투자관련 전문기관 등이 참석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세계투자포럼 토론자로 초청받은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지난 19일 ‘글로벌 투자유치 컨퍼런스’ 세션에 참여,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소개하고 바이오 공정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와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K-바이오 랩허브’ 등 최근의 유치 성과와 송도바이오클러스터 확대 조성 계획 등을 홍보했다.
이번 포럼 참여는 UNCTAD의 올해 보고서 ‘지속가능한 회복에의 투자’에서 IFEZ의 바이오 클러스터가 30개의 의료 기술 클러스터를 가진 독일과 함께 바이오 공학 등의 첨단산업을 양성하기 위해 계획된 특별경제구역으로 소개되면서 이뤄졌다.
세계투자포럼은 100여개가 넘는 세션을 통해 헬스케어부문 투자유치와 관련한 지속가능한 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 국가 및 기업이 경제 회복을 위해 실현할 수 있는 정책 과제와 투자기회 등에 관해 토론했다. 
김태권 본부장은 “이번 IFEZ의 세계투자포럼 참여는 UNCTAD에서 송도바이오클러스터를 지속가능한 투자의 좋은 사례로 인정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온라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IFEZ의 장점을 알리고 외국인 투자기업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