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주)플레이버스 업무협약 체결

메타버스 기반 성남시 미래교육 상호 협력체계 구축

  • 입력 2021.10.21 10:47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18일 ㈜플레이버스(대표 이제우)와 차세대 미래산업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형 청소년활동과 교육 개발을 목적으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부터 교육까지 메타버스 관련 첨단 디지털 콘텐츠를 전문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특히 국내·외 실력 있는 청소년과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모여 만든 국내 최초 MZ세대가 모인 메타버스 전문 그룹이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이미 전 세계 메타버스 이용자의 80%가 청소년이며 정보수집과 여가생활의 주 무대가 오프라인에서 가상세계로 변해가고 있는 만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사회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성남시 맞춤형 미래교육 개발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참석한 ㈜플레이버스 이제우 대표는 “MZ세대가 모인 메타버스 전문그룹으로서 청소년의 트랜드와 눈높이에 적합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과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미래 핵심역량 함양은 물론 언제든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미래학습공간을 메타버스로 새롭게 구축을 완료했으며, ㈜플레이버스와 함께 오는 10월28일 오후 4시30분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롭게 구축한 수련관 메타버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