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2021 제7회 자랑스런 인물 대상 수상

  • 입력 2021.10.19 14:19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무소속 우정 장안 팔탄)이 지난 1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제7회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인물 대상은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선데이 뉴스가 공동으로 주관해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주인공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평소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인물을 대상자로 선정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최청환 의원은 지역 토박이 정치인으로 제8대 화성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과 후반기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지역의 현안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최청환 의원은 각종 안건과 예산 행정사무감사 시에도 냉철한 분석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특히 시정질의와 5분발언을 통해 시 집행부를 향한 쓴 소리를 아끼지 않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입법활동으로도 여러 조례를 제.개정해 현실 법치주의 실현에 노력했는데 대표적으로는 전국최초로 화성시 갈등유발 예상시설 사전고지 조례를 제정해 일정규모 이상의 기피시설이 들어올 경우 지역주민에게 의무적으로 사전고지 하도록 했다.
아울러 최의원은 최근에는 화성시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했다.
한편 최청환 의원은 수상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함께 화성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