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순군 인구, 두 달 연이은 증가세

  • 입력 2021.10.15 12:03
  • 기자명 손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철 기자 / 화순 인구가 두 달 연속 증가하고 있어 화순군이 반색하고 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화순군 주민등록상 인구는 6만2567명으로 전월 대비 128명이 증가했다. 지난 8월에도 전월 대비 308명이 늘었다. 2달 연속 ‘세 자릿수’ 인구 증가는 드문 일이다.
현재 전남도 22개 지자체 중 인구가 증가하는 곳은 화순군, 순천시, 무안군 단 3곳뿐이어서 군으로서는 고무적이다.
화순군 인구증가 배경으로 신축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된 것이 꼽힌다. 화순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인구 유입 시책, 귀농·귀촌 지원 등 인구정책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화순군은 ▲신규 전입자 전입장려금 ▲신혼부부 대상 결혼장려금 ▲출산양육 지원금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보금자리 사업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 중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농촌 인구가 가파르게 감소되고 있는 현시점에 인구 증가 소식은 인구절벽 극복 가능성을 넘어 인구 성장의 희망이 된다”며 “화순군이 수립·추진 중인 64개 출산·양육·아동복지 종합계획과 4개 분야 청년발전 시행계획 추진에 최선을 다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화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