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제57회 시민의 날’ 기념 사진전

10월16일부터 두 달간 인천시민애(愛)집에서 ‘보더리스 인천-경계를 넘어’ 제목의 사진전

  • 입력 2021.10.14 13:1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는 제57회 시민의 날을 맞아 10월 16일부터 두 달간 ‘보더리스 인천 : 경계를 넘어’라는 제목의 사진전을 인천시민애(愛)집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인천독립 40년을 기념해 진행된 인천도시재생 사진 공모전에 시민들이 제공한 339장의 사진을 주제별로 전시해 오래된 동네 모습과 재개발 현장, 높은 빌딩이 가득한 신도시, 공장지대, 푸른 바다, 갯벌, 해질녘 노을 등 시민이 담아낸 인천 곳곳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인천의 청년들로 구성된 ‘인더로컬’이라는 청년 협동조합과 함께 기획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인더로컬 협동조합은 인천 원도심을 기반으로 인천의 매력을 알리는 로컬 매거진 ‘하이파이브 인천’을 집필하고 ‘개항장 재구성’이라는 전시를 진행한 바 있다.
인원제한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시관에 비치된 포토프린터를 통해 소장 사진을 바로 인화·전시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관람 인증샷을 게재하면 인천의 대표 아이콘 105개가 그려진 포스터를 증정하는(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천시는 사진전과 연계한 출사여행, ‘필름산책’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작가에게 수동필름카메라의 작동 원리를 배우고 개항장 일대로 출사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s://linktr.ee/inthelocal)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총 2회 진행되며 참석인원은 세션 당 최대 7명으로 제한한다.
박재연 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우리가 사랑하는 인천의 모습을 함께 감상하고 인천의 새로움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