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풍수해보험 가입 권장

보험료 지원···가입자 보험료 30% 이하로 부담률 경감

  • 입력 2021.10.14 13:12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가, 국지성 호우와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로 피해가 발생 할 경우에 대비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구민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가입 권장에 나섰다.
구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시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보상금을 지원하는 보험이다.
한편, 가입대상은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 상가·공장·재고자산이며, 보험가입은 연중 가능하지만 보험 계약 전에 발생한 자연재해와 보험 계약 진행 중 발생하는 자연재해의 경우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자연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가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개별보험 가입은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를 통해 가능하며 단체보험 가입은 동구청 안전관리과(032-770-6566)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표은주 안전관리팀장은 “최근 국지성 호우와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가 잦아지고 있는 만큼 피해로부터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적극적인 가입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