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개교이래 첫 금메달 쾌거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사이버보안 직종 금메달 획득

  • 입력 2021.10.14 11:38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는 제 56회 대전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 게임개발, 사이버보안(신설), 정보기술 세 분야에 참가해 2016년 3월 개교한 이후 첫 금메달(사이버보안)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을 딴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과 2학년 임경준 학생(지도교사 김경호)은 “학교 정규교육과정과는 거리가 있지만, 저의 진로 설계를 위해 사이버보안 전공심화동아리에 입부하게 됐고, 동아리 활동을 위한 학교의전폭적인 지원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제가 성과를 거둠으로써 저희 학교 보안분야에 관심있는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연습했는데, 금메달을 따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박유현 교장은 “앞으로도 기능경기대회를 위한 전공심화동아리 운영이 아닌, 학생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보다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기능경기대회 출전이 목표인 기능경기반이 아니라, 평소에는 전공과 관련해 흥미있는 분야에 대한 동아리로 활동하다가 학생이 희망하면 해당 직종의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전공심화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큰 틀에서는 소프트웨어 분야와 관련이 있으나, 기존 학과에서 다루지 않는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분야에 흥미와 적성을 보이는 학생도 전공심화동아리 활동으로 역량을 갈고 닦아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모바일 앱 개발 분야 국가대표로 선발된 졸업생 나OO 학생을 직업계고 실습지원 멘토로 투입해 학생들을 돕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