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상한거리와 백석예술대 ‘온라인 찬양 컨퍼런스’ 개최

  • 입력 2021.10.07 10:02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홍대 예배문화운동 네트워크 수상한거리와 백석예술대학교가 ‘온라인 찬양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컨퍼런스는 수상한거리와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와 미디어선교팀이 해외 선교지와 개척교회를 위한 찬양 교육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이 매년 방학 기간에 해외 선교지에서 음악 캠프를 개최하던 것을 대신해 온라인 예배를 도울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 것.
컨퍼런스 신청자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메일을 통해 유튜브 주소 및 연습용 MR을 제공한다. 보안이 필요한 지역은 은어를 사용해도 된다.
이번 콘텐츠는 크게 ‘현대예배음악 5곡 콘텐츠 및 파튼별 레슨 영상’과 ‘부활절 및 성탄절 절기찬양 콘텐츠’ 두 가지로 나뉜다. 예배음악 3곡과 부활절 메들리 1곡, 성탄절 메들리 1곡으로 구성된 5곡의 뮤직비디오와 각 곡과 파트별 33개의 강의 영상, 그리고 각 악기 및 보컬용 연습 MR 30개가 준비됐다. 콘텐츠는 11월 중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보컬에는 김가은, 김예랑, 김태훈, 문지헌, 박경원, 방예지, 박예은, 박성은, 박유빈, 박다혜, 서윤아, 조준수, 조윤주, 편예은, 드럼에는 이준, 김완준, 베이스에는 한찬영, 홍순범, 기타에는 김시영, 김태현, 임채정, 한재하, 피아노에는 강민경, 김시연, 문기원, 이희선 학생이 참여했다.
또 김성수 교수, 오화평 교수가 음악지도와 편곡, 한이성 교수, 김성수 교수가 녹음 진행과 지도, 강중현 교수가 보컬 지도, 한이성 교수가 믹싱과 마스터링, 백종범 교수(수상한거리)가 영상촬영 및 현장감독을 담당했다.
주최측은 “선교지와 교회 그리고 곳곳에 예배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인해서 어려운 상황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를 기도드린다. 사랑하고 축복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