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 임대아파트 입주민 정신건강 관리 돕는다

공공임대아파트에 ‘보금자리 마음돌봄 이동상담센터’ 설치·운영

  • 입력 2021.10.01 12:03
  • 기자명 이정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곤 기자 / 구례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임대아파트 입주민의 우울증 극복과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지난 29일부터 매월 2일간 정신건강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건강복지센터 접근 편의를 높이고자 임대아파트 다목적실에 ‘보금자리 마음돌봄 상담센터’를 설치한다. 우울증 선별 및 스트레스 측정 검사, 예술심리 치료사의 1:1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제공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자살위험자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정신질환은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면 재발이나 동반질환 발생위험이 높아지지만 사회적 편견으로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정신건강 지원 및 정신건강사업 수행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 전반의 우울감이 증가해 있는 만큼 그 위험성을 사전에 인지하고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소외받는 주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사후 관리, 중증정신질환자 사례관리,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홍보·캠페인,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독거노인 정신건강돌보미 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