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 가스검침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구-한국전력공사-한전MCS(주)와 위기가구 발굴 위한 업무협약 통해 지역 네트워크 구축

  • 입력 2021.09.27 13:10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가스검침원들이 미추홀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됐다.
인천 미추홀구는 27일 한국전력공사, 한전MCS(주)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와 한국전력공사 등은 지역주민 집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주민 생활을 상세히 알 수 있는 가스 검침원들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골-Keeper)으로 위촉해 미처 파악되지 못한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전력공사와 한전MCS(주) 가스 검침원들은 미추홀구 골-Keeper(골목 지킴이)로 임명돼 위기 가정을 발견하면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와 연계하는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정식 구청장은 “앞으로 가스 검침원분들이 우리의 이웃을 가까이에서 살피는 눈이 돼 주셔서 미추홀구가 지금까지보다 더욱 따뜻하고 행복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현장에 있는 구민들이 골-Keeper(명예사회복지공무원)로 두루 참여할 수 있도록 연중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며, 공공 및 민간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앞장 설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