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무장갑을 낀 천사들의 구슬땀

나주LG화학,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 입력 2010.12.08 23:37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오 기자 / LG화학 나주공장 사회 봉사단(대표 이상연 공장장)에서는 나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3일 ‘사랑의 1004 김장 김치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랑의 1004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뿐만 아니라 사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여해 총 1004포기를 담그며 노력봉사를 펼치며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나주시청과 연계해 다문화 지원센터와 연계해 외국인 주부 40여명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나주공장의 사랑 실천을 지역사회로 확대하는 계기로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1004포기의 김장김치는 유난히 추운 이번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나주시 관내 노인정 및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세대 그리고 결식아동 등 총 400여 세대에 전달됐다.
LG화학 나주공장 이상연 공장장은 “이번 ‘사랑의 1004 김장 김치 담그기’는 나주지역 내에 소외받고 추운 겨울을 보내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행사다. 아직도 주위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 나주공장 뿐만 아니라 나주시의 모든 기업이 작은 사랑을 몸소 실천한다면 불우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의 봉사활동은 김장김치 담그기 외에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통합봉사활동, 부서별 자매결연 활동, 사택 부녀회 활동, 여사원회 활동, 근무조별 봉사활동 그리고 LG복지재단과 연계한 봉사활동 등 총 6개로 나누어 사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참여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나주사랑 마일리지 제도’ 등을 통해 동기부여를 통한 참여율을 향상 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