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외감·차별없이 모두가 행복한 정읍

한국장애인인권상 기초단체부문 국회의장상 수상 영예

  • 입력 2010.12.08 23:3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욱 기자 / 정읍시가 한국장애인인권상 위원회에서 실시한 한국장애인인권상 기초자치단체(전국 230개)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정읍시는 이번 평가에서 기관 및 시민을 대상으로 매년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 장애인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또 장애인공무원 채용 등의 다양한 시책추진을 통해 장애인 복지증진을 꾀해 왔다.
장애인편의시설 설치로 이동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했고 여성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에 힘썼다.
장애인심부름센터 차량 운행과 장애인행복콜택시를 연중 운영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출퇴근과 시장보기, 병원 등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일상의 불편을 덜어 줬다.
뿐만 아니라 장애·장애인시설 운영비 및 기능보강사업비 지원, 농촌지역 저소득장애인가정 주택개보수비지원, 장애인단체 문화활동비 지원,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및 출전 참가비 지원 등 장애인들이 장애로 인한 소외감을 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상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한국장애인인권위원회 사무실에서 김생기시장이 직접 수상했다.
김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장애인 모두가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