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북부署, ‘추석 명절 종합치안 활동’ 기간 범죄분석 통해 다양한 치안 활동 추진

  • 입력 2021.09.10 15:21
  • 기자명 윤희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옥 기자 /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추석 명절 종합치안 활동’ 기간(9.13.~9.22.)을 맞이해,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범죄분석을 통해 다양한 치안 활동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중 관내 주요 범죄를 분석한 바, 폭력14건, 절도 3건, 성범죄 1건이 발생했으며 폭력범죄는 노상에서 7건(50%) 주거지 내에서 6건(42.9%) 체육시설 1건(5.3%)이 발생하는 등 주거지 인근 생활반경 내에서 활동 중 시비가 발생해 폭력 사건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절도 범죄는 총 3건이 발생했고, 피해품으로 건축자재, 밭 작물, 은행 현금 인출기에 두고 간 지갑이었으며 성범죄 1건은 동호인들 술자리 모임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라고 밝혔다.
이에 남양주북부경찰서 추석 명절 종합치안 활동을 추진하며, 폭력 범죄 예방을 위해 가정과 외부 활동 시 사사로운 시비는 피하고, 서로 배려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분실물은 습득 시 경찰관서에 신고하지 않으면 절도 또는 점유 이탈물 횡령이 되므로 습득 즉시 경찰관서에 신고하기를 당부했다.
그리고 과도한 음주는 성범죄 피해 등 다양한 범죄에 표적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를 통해 생활안전·여성청소년·형사·경비교통 등 모든 부서에서 주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역안전순찰과 함께 종합적인 경찰 활동을 추진하는 중이다.
한편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관내 30만 주민들이 평온한 추석 명절을 지내고 다시 일상으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역 치안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