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교연 통추위, 3기관 통합관련 입장 첫 논의

  • 입력 2021.08.30 12:02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은 지난 26일수원 경원교회(송태섭 목사) 당회장실에서 제10회기 첫 번째 통합추진위원회를 열고 3기관 통합 논의와 관련해 입장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5인의 통합추진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권태진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한교연은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원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통합에 앞서 풀어야 할 선결과제들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우선, 한기총에 대해서는 기관 통합을 위해 한기총이 정상화되는 것이 급선무라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한기총은 현재 임시체제도 운영되고 있는 바 속히 임시대표체제가 아닌 정상적인 연합기관으로 회복한 후에 통합 논의가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와 관련해 현재 한기총 안에 소송 중인 문제들이 선해결돼야 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며, 그 외에는 일부 교단과 단체에 대한 문제는 통합의 전제 조건으로 삼지 않기로 했다.
또한 한교총에 대해서는 정체성을 분명히 할 것을 요구하기로 했다. 한기총과 한교연은 보수 교단이 연합한 기관이나 현재 한교총에는 진보적인 교단들도 있어 이 문제가 향후 통합작업에 큰 변수가 될 수도 있음을 알고 대처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날 통추위원들은 과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신중에 신중을 기해 통합작업에 임하기로 했으며, 통합 이전이라도 3기관이 차별금지법, 평등법 등 기독교악법에 대응하는 공동기구를 만들어 함께 힘을 모을 것과, 통합을 위해 기도하는 기간을 갖기를 제안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와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가 배석했다.
회의에 앞서 열린 1부예배는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찬송 1장을 부른 후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가 기도하고 위원장 권태진 목사가 ‘후일에’(여호수아 4장) 제목으로 설교한 후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