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히즈쇼,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운 교회를 위해 주일예배 공개

연령별 주일학교 예배영상(12주), 가정콘텐츠 제공

  • 입력 2021.08.27 09:59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정부는 집단 면역에 필요한 백신 접종률을 전국민 70% 이상으로 높이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현실적으로 11월쯤이 돼야 집단 면역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한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적으로 연장되고 있다.
2학기를 맞이한 교회학교에서도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교회에서는 2년 가까이 계속된 바이러스 확산 영향으로 아이들 간에 교회학교 교육의 격차를 실감하고 있다. 몇몇 교회들은 이 격차를 줄이고자 온라인 예배 영상과 여러 교육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들의 인원이 적은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여전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어려운 교회 일수록 아이들을 위한 주일학교 예배가 끊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매년 감소해 오던 교회학교 인원수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급격히 하락하게 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다. 아이들의 예배가 끊어진 상태로 2학기를 지나게 된다면 2022년에 교회학교의 완전한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기독교 교육 전문 단체인 히즈쇼(His Show)는 이런 어려운 교회들을 위해 주일학교 예배영상(12주)과 가정콘텐츠를 공개한다. 어려운 교회학교들의 예배와 공과 교육이 끊어지지 않도록 히즈쇼는 8월 26일부터 집단면역으로 코로나 종식이 예상되는 11월까지(총 12주) 주일예배 영상콘텐츠를 3개(미취학, 취학, 청소년)부서로 나눠 제공한다. 히즈쇼의 주일예배 영상은 퀼리티 있는 설교전영상(애니메이션), 찬양율동, 말씀챈트 그리고 입체적인 설교PPT로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집중해 말씀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려운 교회학교 아이들의 예배가 이어지고 양질의 말씀 교육이 가능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히즈쇼는 주일예배와 연결된 가정콘텐츠를 공개한다. 가정콘텐츠(성경애니메이션, 찬양, 말씀챈트 등)를 통해 주일예배를 통해 배웠던 말씀을 다시금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다. 높은 퀼리티를 자랑하는 히즈쇼 가정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은 주중 가정에서도 말씀을 되새길 수 있게 된다.
히즈쇼는 부서별 주일예배와 가정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공개한다. 공개되는 콘텐츠들은 별도에 가입 혹은 인증절차 없이 8월 26일부터 3개월 동안 누구나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히즈쇼 관계자는 “2년 가까이 계속된 바이러스로 교회교육의 격차 생긴 지금, 특별히 어려운 교회 아이들의 예배가 끊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앞으로도 교육현장에 필요한 기독교 교육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이번 콘텐츠 공개의 의미를 설명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히즈쇼 전화 1644-4129를 통해 자세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다.

*히즈쇼홈페이지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운 교회를 주일예배 공개’ 소개링크
https://hisshow.co.kr/board/prople_m01-9/read.html·no=5327&board_no=19

*유튜브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운 교회를 주일예배 공개’ 소개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C3COLFm_I4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