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하반기 건설공사 품질관리 현장 가동반 운영

  • 입력 2021.08.26 15:05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가부실건설공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하반기 건설공사 품질관리 현장기동반을 운영한다.
대전 건설본부에 따르면 현장기동반은 9월부터 12월까지 시와 자치구, LH 등에서 발주·허가한 사업장 중 공동주택 신축 건립 현장을 포함, 500억 원 이상 건설현장 75개소를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 품질관리(시험)계획 수립·이행 여부 ▲ 품질관리 적정 인력배치 및 품질시험실 설치 여부 ▲ 건설공사 주요 자재에 대한 품질시험 실시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시정 조치하고, 시공 품질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부적합 사항은 인·허가청 및 발주기관에 통보해 시정을 요청할 계획이다.
건설관리본부는 상반기에도 현장기동반을 운영해 75개 현장을 점검했다. 레미콘의 시공품질 관리 미흡, 콘크리트 균열관리 부적절 등 시정 5건, 지도 79건의 조치를 시공사에 요청했다.
이성규 건설관리 본부장은“건설현장의 부실시공은 시민 안전에 큰 위협이 되므로 건설공사 품질관리는 무엇보다도 기본이라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관리본부는 현장기동반을 운영, 최근 3년간 건설현장 총 449개소 점검, 1,349건을 지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