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 장학관(도봉나래관) 방문

시설관리 및 안전에 만전 기해달라 당부

  • 입력 2021.07.30 13:57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송선영)는 지난 28일 서울시 도봉구에 자리한 화성시장학관(도봉나래관)을 방문하고 장학관 시설 및 운영 현황을 점검하였다.
이날 장학관을 방문한 송선영 위원장을 비롯한 김경희 김도근 이창현 의원 등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시설관리 담당자로부터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장학관 관계자들과 함께 숙소와 편의시설 등을 돌아보며 노후시설에 대한 점검 및 교체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코로나 상황에서 장학관 운영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우리 학생들이 불편 없이 학업에 전념하며 생활 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송선영 위원장은 화성시 장학관은 화성을 사랑하는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재목들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시설이라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장학관(도봉나래관)은 지난 2009년 서울시 도봉구에 개관하였으며 지하2층 지상9층의 건물에 사생실 65실(216명 수용가능) 컴퓨터실 휴게실 독서실 식당 등을 고루 갖춘 화성시의 대표 장학시설로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한 화성시 출신의 대학생들에게 면학을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한 주거공간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