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 중마시장상인회-어린이집 연합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어린이 장보기 체험 현장학습 협력

  • 입력 2021.07.22 15:50
  • 기자명 이계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현 기자 / 광양중마시장상인회(회장 신영봉)와 광양시 어린이집 연합회가 지난 21일 중마시장에서 어린이 장보기 체험 현장학습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부모와 함께 대형마켓 위주로 소비활동을 해온 어린이들이 시장을 언제나 친근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8~10월 매주 목요일 11~12시 어린이 30명이 10회로 나눠 총 3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장바구니를 들고 실제로 물건을 직접 사고 계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보기 체험비는 중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 1명당 5천 원권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박을미 광양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이 300명으로 제한돼 아쉽다”며, “내년에는 희망하는 모든 어린이집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시장 이용 시 비플제로페이 등 할인혜택을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홍보에 앞장서 사람들이 더 많이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화엽 지역경제과장은 “어린이들이 시장을 둘러보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사는 체험을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하고, 시장을 놀이터 삼아 부모와 재방문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시장은 2020년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으로 선정돼 그동안 공유쉼터 휴(休)파크 조성, 매화꽃길 조성, 공유주방 오픈 쿡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며 안전한 시장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매화스토리 벽화, 지도 안내사인 디자인 재생, 안전난간 및 디자인 조명 콘텐츠 조성, 중마시장 가치 축제 등 다양한 사업이 예정돼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