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19일(월)부터 9월 30일까지 등록 시 과태료 면제

  • 입력 2021.07.19 12:57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등록 대상은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주택·준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伴侶) 목적으로 기르는 월령(月齡) 2개월 이상의 반려견이다.
등록접수는 관내 동물병원이나 동물판매업소에서 가능하며,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도로, 공원 등의 공공장소에서 산책하는 반려견, 마당개 등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해 미등록 동물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현재 강릉시에 등록돼 있는 반려견은 1만647마리로 강릉시에 실재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반려견의 약 25%에 그치고 있어 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통해 동물등록제를 인식하지 못했거나 시기를 놓쳐 사각지대에 있었던 반려견 주인들이 자발적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만약, 소유자가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소유자·동물 관련 변경사항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에는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단,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변경 신고하면 미등록이나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된다.
문기옥 동물정책과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통해 소중한 반려견을 책임감 있게 보호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