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옥주(화성 갑)국회의원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13억원 확정

주민 목소리 경청하고 꼭 필요한 예산확보에 최선 다할 것

  • 입력 2021.07.07 14:1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송옥주(더불어민주당 국회환경노동위원장 화성 갑) 국회의원은 지난 6일 풍무교 고가하부상습침수도로 8억원과 송산다목적체육관 5억원등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풍무교 고가하부 상습침수도로 개선사업은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630-1 일원 고가하부 도로에 우수관로 확장 및 연장하는 사업으로 21년 말까지 8억원이 투입되는데 풍무교 고가하부는 집중호우 발생 시 배수 불량으로 도로가 상습적으로 침수돼 통행에 큰 지장을 초래해 왔으나 이번 사업으로 우천시에도 원활한 차량통행이 이뤄져 화성 서남부권 주민 32만 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1286번지 일원에 실내 다목적체육관을 조성(연면적 1,088m  지상 1층)하는 사업으로 2022년 7월까지 총 사업비는 45억6천만원 투입되는데 현재는 설계가 완료돼 올해 8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으로 지난 5월 경기도로부터 5억원을 확보했고 오늘 추가로 5억원을 확보해 향후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주민 안전과 생활에 필수적인 사업들을 이행하기 위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꼭 필요한 예산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오진택 김인순 도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명품도시 화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공약한 송의원은 화성서부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만나 화성(갑) 총선공약을 건의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