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에코센터, 제26회 환경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자원순환문화 조성 및 깨끗한 화성시 만들기에 기여

  • 입력 2021.06.08 14:23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에코센터(센터장 김선영)는 8일 지난 4일 안산시 시화나래조력공원에서 열린 제26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9년간의 환경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의 날을 기념해 수여되는 국무총리 표창은 국민의 환경권 실현을 위한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나 기관에 주는 상이다.
화성시에코센터는 시민대상 환경교육진행과 함께 가족 및 청소년 봉사단 운영 자원순환부분 환경정책연구 자원재순환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 조성과 깨끗한 화성시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화성시 에코센터는 폭넓은 환경보호 활동을 위해 지역의 학교와 기업 어린이집 및 공공기관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러 기관들이 각자의 위치에 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논의와 협업의 중심역할을 수행해왔다.
화성시에코센터는 이번 국무총리표창은 환경교육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해양쓰레기 줍기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한 시민들의 열정 자원재활용에 참여한 시민들의 실천 및 캠페인에 따른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윤환 시 환경사업소장은 화성시에코센터는 앞으로도 화성시의 환경을 보호하고 화성시의 자원순환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