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소기업 쿠펜, 인체에 무해한 프라이팬 탄생시키다

  • 입력 2021.04.29 16:3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들이 프라이팬을 선택 할 때 첫번째 조건으로 잘 눌어붙지 않는 제품을 구매한다.
그렇다면 잘 눌어붙지 않는 프라이팬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이는 제품을 만들 때 코팅 팬의 성분을 과불화화합물(PFOA, PFOS), 불소수지(테프론 PTFE) 등의 물질로 코팅하면 된다.
프라이팬의 넌스틱 코팅소재로 사용되는 불소수지(테프론)는 열가소성 수지로서 유해성 논란이 많았으나, 소비자들은 넌스틱 기능에 관한 최고의 성능으로 인해 테프론이 코팅된 프라이팬과 테프론이 첨가된 세라믹 코팅 팬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발수코팅제, 방수용으로 사용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미끄러운 물질인 불소수지는 사실은 유해 물질로 발암성이며 한번 방출되면 사라지지 않고 물이나 공기에 섞여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 물질이다.
이에 쿠펜이 과불화화합물, 불소수지뿐만 아니라 인체에 해로운 물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우리의 기술로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라이팬을 탄생시켰다 하이드로믹 코팅 기술을 적용한 프라이팬으로 친환경 제품이다.
100% 세라믹코팅으로 No Chemical( 케미컬) NC 프라이팬이라 명명됐다.
인덕선 및 모든 열기구 사용이 가능하고 벗겨지지 않는 코팅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쿠펜 관계자는 "열전달·열확산성이 높고, 기존 스테인레스팬과 같은 조리 전 예열과정이 없기에 에너지 절감효과는 물론.고온 산화방지, 내마모성, 내오염성, 항균탈취성 등 기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여도 중소기업 제품이 모든 가정에 보급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자금난에 허덕이고 인건비에 휘청거리며, 좋은 기술을 개발하면 대기업이 발 빠르게 움직여 시장을 장악하게 된다.
관계자는 이번에 여러 사람들이 뜻을 모아 작은 쇼핑몰 욜로 토마토를 비롯한 토마토 군단의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홍보를 위한 광고 제작 역시 작은 기업 밸류제이가  맡았다며, 좋은 제품을 위해 힘을 합쳐준 중소기업 대표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