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베이스볼드림파크 공간조성 시민의견 수렴한다

  • 입력 2021.04.14 14:56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가 온라인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인 ‘대전시소’를 통해 새로 건립되는‘베이스볼 드림파크’ 공간 조성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한다.
14일 대전시에 따르면‘베이스볼 드림파크’조성사업은 기존 한밭종합운동장 철거 후 새 야구장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그간 대전시는 19년 7월 기본계획용역을 실시하고 지난해 타당성 조사 및 중앙투자심사를 완료한 후 대형공사 설계ㆍ공사 발주를 위한 입찰안내서 작성 용역을 금년 3월부터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심 속 휴게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이번 공론장을 통해 시민의견을 담아 시민이 필요로 하는 문화체험 및 시민휴게 공간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반영할 예정이다.
이달 23일까지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상품권 등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야구장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문화체육시설인 만큼 시민이 찾고 싶은 친근한 도심형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찾아가서 즐기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은 올해 말까지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3월 한밭종합운동장 철거 등 공사에 착수해 2024년 12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시는 공론화 적합 시민제안과 정책 수립 관련 의제를 선정해, 대전시소의 ‘시민토론’과 ‘대전시가 제안합니다’에 공론장을 개설하고 있으며, 현재 ‘초고령사회 맞이 노인 돌봄 방안 마련’공론장이 오는 30일까지 운영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