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제10회 부모교육 개최

  • 입력 2021.04.13 15:25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에서 지난 8일 ‘엄마가 1% 바꾸면 아이는 100% 바뀐다’라는 주제로 제10회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는 공보육 실현을 위한 자녀 양육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매년 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지향하는 부천시와 키드키즈 평생교육원의 후원으로 제공됐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엄마가 행복해지는 우리아이 뇌습관’의 저자 홍양표 박사는 두뇌교육의 전문가로서 비대면(온라인) 교육으로 부모들과 소통했다.
또한 영유아기의 민감기에‘우리 아이를 어떤 아이로 키울 것인가’라고 고민할 때, 자녀들이 매일같이 생활하는 환경이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뇌발달에 대해 강의했다.
민광순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장은 “온라인 부모교육은 더 많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바르게 이해하는 행복한 부모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행동이 부모의 평상시 모습이었다는 내용에 자신을 되돌아보게 됐으며, 아는 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쓰는 뇌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시간으로 참석하지 못한 부모를 위해 유튜브 채널에 4월 15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