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신학대학원大 88명 석·박사학위 수여

방역 지침 준수 최소 인원만 참여

  • 입력 2021.03.02 12:17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원 기자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이사장 황다니엘 박사-총장 김도경 박사)가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 및 졸업감사예배’를 26일 온-오프라인으로 드리고 민족과 세계복음화를 위해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수여식은 명예철학박사(Ph.D) 1명, 철학박사(Ph.D) 20명, 목회신학박사(D.Min) 1명, 신학석사(Th,M) 9명, 목회자 석사(M.Div) 10명, 문학석사(M.A) 47명이 새롭게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특히 공로상에는 목회학 석사 과정의 원호경 전 원우회장이, 이사장상에는 조희순, 염장호, 나상훈, 선봉, 유태근, 이헌경, 김옥희, 조정희, 옥재석, 손텔야, 산사르마가, 총장상에는 이동근, 황진유, 이경미, 정상수, 이희성, 김승섭, 이옥녀, 조민우, 최암식, 이승아, 김정삼, 김현민, 최은아, 최은지, 뎀베렐수렝 등 총 27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황다니엘 이사장은 “졸업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 한다”면서 “어디를 가든 줘진 사명을 잘 감당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 이사장은 또 “선지동산에서 배운 것들을 현장 목회와 사역지, 사업장 등 각자의 선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선용해 하나님께 잘했다 칭찬받는 졸업생들이 됐으면 한다”며 “언제나 모교와 재학생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명예 총장 황원찬 박사는 “한국교회 개혁 신학의 요람인 본교를 졸업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어디를 가든 연구하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 명예총장은 이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이끌어가는 지도자들이 될 것을 믿는다”며 “하나님께 잘했다 칭찬받는 졸업생들이 되기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교목실장 박재봉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서태상 교수(실천신학)의 기도, 이경수 교수(사회복지학과)의 성경봉독, 한승희 교수(교회음악학과)의 축복송에 이어 총장 김도경 박사가 ‘약속의 땅’이라는 제하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도경 총장은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약속의 땅을 위해 언제나 전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며 “민족과 열방을 향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심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한승돈 교수(신학과장)의 연혁보고, 조재숙 교수(유학생 석-박사괴정원장)의 학사보고, 김도경 총장의 학위수여, 신동열 교수(상담심리치료학과장)의 명예학위자 소개, 이사장 및 총장 상수여, 윤호열 이사의 축사, 명예총장 황원찬 박사의 권면, 강민철 행정본부장의 광고에 이어 명예총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은 정부 방역 당국 방역지침을 준수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한편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는 내달 2일 2021학년도 전기 개강예배를 드리며, 월요반 입학 및 개강은 8일에, 토요반은 6일 채플시간을 한다.
학위 수여자는 다음과 같다.
명예철학박사: 김경엽(상담심리치료)
철학박사: 신학: 오유진, 이동근, 조희순(목회상담), 사회복지: 황진유, 이경미,염장호, 정상수, 영영례, 권은예, 이병선, 우미영, 삼당치료: 김영주, 나상훈, 이지훈, 이희성, 김승섭, 이옥녀,조민우, 선봉, 임재영
목회신학박사: 박대원
신학석사 : 김대중, 김은철, 유타근, 이미명, 손두영, 차명숙, 임은희, 정은성, 정종섭
목회학석사: 홍귀수, 권영희, 김지현, 최암식, 이연옥,ㅡ박희선, 허영선, 이완식, 레니, 마셀
문학석사: 목회상담: 김정연, 사회복지: 김옥희,김용우, 이승아,허은아, 이헌경, 김경열, 박연순, 김정삼,여민자, 잔단앨덴디,순델야,라힐라,이델바트, 니얌후, 바이갈마, 밧수흐,졸게렐, 아타르바야르, 엔흐만다흐, 오디게렐,양크룩스,엥크재책, 나란제첵, 일하그바수렌, 철먼,더스즈데렘
상담심리치료: 김재옥,김현민, 문위태, 예용선,이성애, 조정희, 모은숙,박영숙, 신세화,신수원, 고윤희,최성규, 최선희
산림치유상담: 권순호, 김민화
뷰티예술심리상담: 김민화
코칭: 최은아, 최은지, 옥재석
총 88명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