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정조사는 할 생각 없다”

김무성 대표, “예산안 처리가 최우선”

  • 입력 2010.11.22 00: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영 기자 /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19일 야 5당이 내년 예산안 심사의 선결 조건으로 대포폰 등에 대한 국정조사 및 특검을 요구한 것과 관련, “국정조사는 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예산안 처리를 위해 다른 현안을 타협하지는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예산 심의는 국회에 주어진 제일 중요한 책무”라며 “야당이 다른 문제를 들고와 예산안 심의를 보이콧하고 지연시킨다든지 과거처럼 몸으로 막는 것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예산안 처리는 헌법에 정해져있는 강제 규정으로, 제 시간에 처리되지 않으면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집행에 문제가 생긴다”며 “다음주부터는 예산 심의를 정상화할 예정이니 야당이 깊은 고민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구속된 사람이 자기 선에서 다 했다고 주장하며 다른 이야기를 안 하고 있고 재판도 진행 중이어서 어려움이 있지만 고민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나 청목회 검찰수사에 대해서는 “10만원 소액후원금은 중앙선관위에서 캠페인까지 하며 독려하는 부분인데 검찰이 이것을 지적하며 정치권을 위축시키는 것은 잘못”이라며 “청목회 수사를 빨리 끝내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4대강 예산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시간에 와서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수정하지 않는다면 결국 야당이 손해를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