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野 5당, 특별검사제 법안 제출

대포폰 게이트등 의혹 진상규명 ‘한목소리’

  • 입력 2010.11.22 00:12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5당은 19일 대포폰 게이트, 스폰서 검사, 그랜저 검사 등의 의혹들에 대한 특별검사제 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민주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 등은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이명박정권의 민간인 불법사찰 등 대포폰 게이트 및 그랜저 스폰서 검사 사건의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제출했다.  민주당 박지원, 자유선진당 권선택, 민주노동당 권영길, 창조한국당 이용경, 진보신당 조승수 원내대표 및 무소속 유성엽 의원 등 6명이 이 법안을 공동으로 발의하고 민주당 강기정 의원과 자유선진당 김창수 의원 등 야당 의원 105명의 찬성을 얻어 제출했다.
이 법안은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실의 불법사찰과 국무총리실 산하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불법 민간인 사찰 등과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의혹 사건 등을 대상으로 특별검사 임명을 요청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야 5당 원내대표들은 지난 18일 한나라당에 대포폰 게이트, 스폰서 검사, 그랜저 검사 등 일련의 불법 행위에 대한 국정조사 수용을 촉구했으며 국정조사가 미진할 경우에 대비한 특검법안도 공동발의키로 결정했다.
이들은 또 ▲국회의장의 유감표명 및 대책마련 ▲대중소기업협력상생법안의 25일 처리 등을 요구한 뒤 예산심의 중단의 책임은 한나라당에 있다고 주장했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