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H공사, ‘생동감’ 및 ‘꿈의 책방’ 사업지 공모

  • 입력 2021.02.25 14:20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전문기업의 특성을 살린 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생동감”과 “꿈의 책방” 사업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동감(생기있는 동네만들기 감동)프로젝트˝는 매년 1곳씩 주거환경이 열악한 원도심지역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마을에 생기와 감동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사업기획 단계부터 주민협의체, 지자체 등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의 거버넌스를 통해 마을의 숙원사업을 수행하는 주민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이다.
˝꿈의 책방˝은 인천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14년부터 매년 1곳씩 아동 눈높이에 맞는 책방 조성과 도서 지원을 통해 아동들이 책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독서환경 조성사업이다.
지난 2월 22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한 ˝꿈의 책방˝은 3월 5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로부터 직접 접수를 받으며, ˝생동감˝은 3월 10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협의체 구성 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iH공사 나눔홍보부(032-260-5153)로 문의하면 된다.
iH공사 이승우 사장은 “시민이 꿈꾸는 아이디어와 참여로 지역주민의 역할을 확대하고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iH공사의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개 사업 모두올해부터 각 2개호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3월 사옥 공간 개방과 연계해 iH공사가 소재한 만수6동을 ˝생동감 6호˝로 선정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