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온라인 개최

비대면 화상으로 공동의장단 선출 및 2021년 사업계획(안) 본격 논의

  • 입력 2021.02.25 12:06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4일 오전 10시 2021년 제1차 정기총회를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제6기 위원 구성 후 처음 개최된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 화상회의를 활용해 공동의장단 선출, 2020년 사업결과 및 결산보고, 2021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에 대해 본격 논의했다.
이날 제6기 공동의장으로는 학계 대표 김명용(창원대학교 교수)씨, 주민 대표 김인순(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씨, 기업 대표 김영남(주식회사 무학 상무보)씨가 선출됐으며, 회장은 학계 대표인 김명용 교수가 호선됐다.
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된 김명용 회장은 “창원특례시로서 격상된 창원시민의 자부심과 창원시민의 삶과 질적인 향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창원시를 위해 각 분야별 위원들과 함께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참여민주주의를 실행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민관 거버넌스 기구로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의회 공동의장인 창원시 정혜란 제2부시장은 “새로이 위촉되신 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위원님 한분 한분의 열정이 창원시와 협의회가 더욱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협의회가 지향하는 미래세대를 배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창원시가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6기 위원 위촉식이 23일 시청 시민홀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규 위촉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