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집 다큐멘터리 ‘창원, 세계 속 문화도시를 꿈꾸다’ 방영

  • 입력 2021.02.25 12:06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8시 50분 MBC경남을 통해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원을 대표하는 조각가를 조명하는 특집 다큐멘터리 ‘창원, 세계 속 문화도시를 꿈꾸다!’를 방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창원은 우리나라 현대 조각계의 거장 김종영·문신 선생을 비롯해 박종배(구.마산), 박석원(구.진해), 김영원(구.창원) 선생 등 세계적인 조각가를 배출한 예향의 도시이다.
한국 조각의 본고장이자 국내 유일 국제조각비엔날레를 개최하고 있는 조각의 도시 창원이 지닌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조각 작품을 소개해 세계적 조각 예술 작품들과 시대를 초월해 공존하는 문화도시 창원을 조명한다.
조각가들 외에도 미래 조각 도시를 이어가고 있는 조재경, 이진준 작가와 창원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조각가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최근 글로벌 방송 제작 트랜드인 ‘시네마틱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영화적인 제작 방법으로 만들어져 방송 후 재편집 및 재촬영을 거쳐 숏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 해외 영화제에도 출품해 세계인들에게 창원을 알릴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도시가 품고 있는 예술성은 그 속에 살아가는 사람과 끊임없이 교감하면서 진화한다고 생각하며 시간을 초월하고 무한한 생명력의 원동력은 도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적 가치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도시 창원을 만드는 일에 전 시민이 함께 나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