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 친환경 녹색아파트 만들기 경진대회 추진

3월 19일까지 신청접수, 우수아파트 선정 총 26백만원 시상금 지급

  • 입력 2021.02.25 12:03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22일부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발생 감축과 탄소중립 시민실천 확산을 위해 주민참여형 ‘2021 친환경 녹색아파트 만들기 경진대회’ 참여 희망 아파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실천항목 실천으로 인한 참여아파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우리아파트는 이것이 전국에서 최고야’ 하는 우수시책이 나올 수 있도록 평가항목을 3개 분야 ▷자원순환 ▷에너지 줄이기 ▷기후위기적응으로 나눴다. 참여아파트는 그동안 쌓인 녹색인프라(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1개 분야를 선택해 6개월간 집중 실천하면 된다.
시는 2013년부터 녹색아파트만들기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는 31개 아파트가 참여해 탄소포인트제 가입률 증가, 가정에너지 진단, 나눔장터 운영, 주민공동체 회복 등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으며, 마산합포구 교방상록아파트 등 21개 아파트가 수상했다.
올해 녹색아파트만들기 경진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 19일까지 이메일(jiny27@korea.kr) 또는 FAX(225-4720)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근 환경도시국장은 “친환경 녹색아파트 만들기는 공동체 단위의 의미있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활동으로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에너지 절약 등 입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이 수반되는 사업으로서 보다 많은 아파트에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