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때를 따라 드리는 365개 기도문 ‘매일 기도’

공감과 위로, 지혜와 평안을 선물하는 조정민 목사의 매일 기도문

  • 입력 2021.02.05 12:13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매일 기도》는 날마다 한 편의 기도문씩, 인생의 때를 따라 365일간 기도할 수 있는 책이다. 코로나 팬데믹의 터널을 통과하고 있는 믿음의 형제자매들이 상황과 사람을 이기기 위한 기도에서 벗어나 나 자신이 변하고, 인생의 줘가 하나님이 되는 기도로 이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상황에서 어떻게 기도하고 살아낼 수 있을지 그 기도의 길을 밝혀 준다.
《매일 기도》는 53개의 상황으로 구분해 따라할 수 있는 기도문으로 구성했으나, 틀에 얽매이지 않고 매일 한 편씩 기도해도 좋다. 기도문을 따라 기도하다 보면,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한 간절한 기도로 연결되기도 한다. 각 기도문 아래에 ‘내 기도’를 기록하도록 메모장을 마련해 기도문을 읽은 뒤 특별히 와 닿은 내용을 내 기도로 바꾸어 다이어리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시간이 흐른 뒤에도 ‘나만의 기도책’으로 간직할 수 있다. 또 기도 생활을 1년간 완주해 기도가 습관이 되도록 책 말미에 체크리스트를 수록했다. 
이 책은 기도 초신자든 기도에 내공이 있는 성도든 모두에게 유익하다. 휘몰아치는 세상 속에서 넉넉하고 담대한 인생을 살도록 공감과 위로, 지혜와 평안을 선물한다.
 
지은이 조정민 목사
25년 동안 언론인으로 열정을 불사르며 기독교를 비판하던 저자는 생명의 길인 예수님을 만난 후 사랑의 공동체에 대한 꿈을 품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많은 종교적 방황을 통해서 예수님이 진리임을 확신하게 됐고, 이 시대가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상황과 사람을 이기기 위한 기도에서 벗어나 나 자신이 변하고, 인생의 줘가 하나님이 되는 기도로 이끈다. 아울러 인생의 여러 가지 때에 어떻게 기도하고 살아낼 수 있을지 그 기도의 길을 밝혀 준다.
저자는 MBC 사회부?정치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 〈뉴스데스크〉 앵커, 보도국 부국장, iMBC 대표이사, 온누리교회 목사, CGNTV 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베이직교회 목사로 섬기고 있다. MBC <무한도전>, KBS <아침마당>, CBS <새롭게 하소서> 등에 출연했으며, 강단과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복음과 신앙의 본질을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서로 《Why Jesus 왜 예수인가?》, 《Why Pray 왜 기도하는가?》, 《사람이 선물이다》, 《고난이 선물이다》, 《예수는 누구인가?》, 《사후대책》(이상 두란노) 등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