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오는 10일까지 신청·접수, ‘9~15인승 LPG통학차량’ 구입 시 700만원 지원

  • 입력 2021.02.03 15:18
  • 기자명 강동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오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어린이 건강 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후 된 통학용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LPG연료를 사용하는 소형 승합(9~15인승) 차량을 구입할 시 1대당(총40대)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 통학차량의 신고필증 주소지가 나주시에 등록돼있고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다. 공동 소유자의 경우 1인이 조건을 만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특례조항 신설로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기 위한 경우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사업 신청(문의)은 오는 10일까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 나주시청 환경관리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대기 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따른 쾌적한 대기환경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학용 노후 경유차량 폐차를 계획 중인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