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2차 회의 개최

한국교회 공교회연합 상징예배로, 기본방향 확정

  • 입력 2021.02.03 12:09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위 운영 투명하게 추진, 회원 교단별 분담금 확정

문병원 기자 /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대회장 소강석 목사-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가 4월 4일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서 오후 4시 개최된다.
이와 관련해 준비위원회는 2일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2차 회의를 열고, 한국교회 공교회 연합을 상징하는 예배로 드린다는 것을 골자로 한 기본방향을 확정했다.
준비위는 ‘부활의 빛으로 다시 하나’란 주제로 로마서 1장 4절의 주제성구, 찬송가 160장을 주제 찬송으로 했다고 밝혔다.
기본 방향과 관련해 준비위는 “대형집회를 지양하고 2020년과 같이 예배당에서 교단의 대표성 있는 임원들을 중심으로 예배를 드린다”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찬양하는 부활절연합예배로 드린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또 “형식적인 예배를 지양하고 부활을 찬양하는 감격의 예배로 드리며, 코로나 19 이후의 한국교회 회복과 한국사회의 희망을 선포하는 메시지를 전한다”며 “독립적인 부활절연합예배로 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다른 기관의 행사와 연계해 진행하기 보다는 부활절연합예배의 순수성을 독립적인 예배로 드리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준비위는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한국교회 연합 행사의 본보기가 되도록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의 운영을 투명하게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준비위는 이날 회원 교단별 분담금을 확정했다. 준비위는 이날 준비위원장 엄진용 총무(기하성)의 사회로 김일엽 목사(회계-기침)의 기도에 이어 대회장 소강석 목사(합동총회장-한교총 대표회장)가 ‘어게인 리바이벌’이란 제하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진행된 회의는 변창배 목사(통합 사무총장)의 사회로 황연식 목사(시설위원장-호헌)의 개회기도, 의장 소강석 목사의 개회선언, 조강신 목사(기획위원장-대신)의 경과보고에 이어 회원교단별 분담금 납부의 건, 각 위원회 보고, 고영기 총무(합동총회)의 보고, 이영한 목사(언론위원장-고신 총무)의 마침기도 순으로 진행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